30일 CJ제일제당은 미국 최대의 유기농, 천연식품 전문 매장으로 신뢰도가 높은 ‘홀 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 중서부 대형 유통업체 ‘마이어(Meijer)’ 미국 유통순위 2위인 크로거(Kroger) 계열의 서부지역 최대 슈퍼마켓 ‘랠프스(Ralph’s)’ 등 주요 유통채널에 자사 고추장이 입점되면서 ‘세계인의 핫소스’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밴쿠버 등 서부 캐나다 지역 200여개 유통점에도 제품을 공급함에 따라 올해 안에 캐나다 입점 점포수를 500개로 늘릴 계획이다.
고추장의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든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미국 계열사인 애니천(Annie chun’s) 브랜드를 달고 2009년 12월 출시됐다. 제품명은 국제식품규격(CODEX)으로도 채택된 고추장의 영문표기인 ‘GOCHUJANG’을 그대로 사용했다.
기존 장류는 교포용으로 국내 생산 제품이 패키지만 바꾸어 수출하는 방법 위주이었지만 이 제품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 형태로 만들어 디핑(dipping. 찍어먹는 것), 토핑(topping. 뿌려먹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든 현지화 제품이다.
바비큐, 파스타, 햄버거, 리조또, 미트로프 등 서구식 요리를 만들 때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소스 형태로 만들어 서양인들이 자연스럽게 한국식 고추장의 매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글로벌마케팅팀 노상규 상무는 “교포 시장 위주에서 현지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면서 올해 해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뛰었다”며 “올해 연간으로는 300억원, 2013년에는 1천억원까지 해외 장류 매출액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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