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6일(현지시각)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애플은 2011에서 iOS5·아이클라우드·OS X 라이언 등의 세부내용을 공개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5는 공지센터, 뉴스 스탠드, 트위터 통합 기능, 리마인더, 아이메시지 등 새로운 기능이 200개 이상 추가됐다.
우선 애플은 트위터와의 제휴를 통해 iOS5에 트위터 공식 앱을 탑재했다. 트위터 앱은 카메라, 주소록, 지도 등 기본 앱과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트윗을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또 IOS5에 새로 추가될 ‘뉴스스탠드’ 기능은 온라인 신문,잡지 등의 콘텐츠를 iOS 디바이스에서 바로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셔널지오그래픽, 뉴욕타임즈, 블룸버그, 마이애미해럴드 등과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한다.
iOS에는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도 탑재된다. 알림 센터는 부재중 전화, 새로운 문자, 앱 푸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iOS5는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1·2, 아이팟터치 3·4세대에 적용되며 10여가지의 특징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 가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애플아이폰 홈페이지)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