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희 삼성생명 사장은 지난 8일 기자간담회에서 "태국, 중국 시장에 이어 1~2년 내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성장성이 높은 다른 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단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고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은 더 공부하고 준비해 도전할 것"이라며 "제2 중동 붐이 일어날 것이라는 견해도 있어 중동에 대해 공부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생명은 현재 태국, 중국의 현지 합작법인을 비롯해 8개국에 12개 해외 거점을 두고 있다.
중국은 베이징, 톈진, 칭다오 등 3곳에 설립된 분공사(分公司)를 오는 2015년 8개로 늘려 영업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태국의 경우 방카슈랑스를 중심으로 신규 은행 제휴를 추진함으로써 6개인 GA(법인대리점) 채널 조직을 1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해외시장과 함께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큰 성장이 예상되는 은퇴시장과 부유층 시장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 사장은 "부유층에 대한 마케팅 능력을 높이는 설계사 채널을 강화하고 연금이 많이 팔리는 방카슈랑스에도 더욱 힘써 올해 자산 7~8%, 당기순이익 10%, 자기자본수익률(ROE) 11~13% 성장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