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9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정준양 회장,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라젠드라 시소디어 벤틀리대 교수, 이병욱 한국환경정책학회장, 계열사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 패밀리 사랑받는 기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정 회장은 기념사에서 "포스코가 가야할 길은 사랑받는 기업"이라며 "선포식을 계기로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사랑하고 아끼는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포스코가 밝힌 사랑받는 기업이란, 기업이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터전인 사회, 모든 공급자들을 아우르는 파트너, 투자자, 고객, 직원, 환경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키고 이해관계자와 동일한 가치, 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생태계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을 말한다.
사랑받는 기업은 시소디어 교수가 처음 주창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미래형 기업 모델로 시소디어 교수는 미국 내 28개의 사랑받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 바 있다.
시소디어 교수에 따르면 사랑받는 기업의 10년간 주가상승율은 1천25%로, S&P500 평균 주가상승율 122%를 크게 웃돌았다.
포스코는 이날 '사랑받는 기업헌장'을 통해 기업을 둘러싼 6개 이해관계자들에게 사랑을 베풀어 궁극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선 사회를 위해 인본주의 바탕하에 전지구촌이 가난, 질병, 소외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파트너에 대해서는 평생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장기 성장 기반을 함께 마련하고 투자자에게는 우수한 경영성과로 보답해 장기 투자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고객에게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는 물론 감성적 유대관계를 통해 성공을 보장하겠다고 포스코는 다짐했다. 나아가 직원들에게는 현재, 미래, 과거의 직원과 그 가족들에게까지 평생 직장으로 버팀목이 되고, 환경과 관련해서는 환경을 훼손하지 않고 제철 전 공정에서 오염물질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날 선포식을 계기삼아 지난 2월 신설한 '사랑받는기업추진사무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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