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개성 있는 에어로휠 자전거튜닝으로 월매출 3억 대박행진
상태바
개성 있는 에어로휠 자전거튜닝으로 월매출 3억 대박행진
  • 박해룡 기자 phrcs@daum.net
  • 승인 2011.06.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젊은이들의 사이에서 핫이슈는 오색찬란한 자전거튜닝이다. 일본과 미국, 유럽 등에서 시작한 픽시자전거의 인기가 외국 문화라면, 국산토종브랜드 알톤R7(알세븐)과 기아 소울자전거 등 심플하면서도 컬러조합이 잘된 자전거의 튜닝문화는 토종 국내 자전거문화.

자출족(www.jachuljok.com) 조성환대표는 "국내브랜드에서 양산된 일반적인 자전거는 젊은층들의 트랜드를 충족시키기엔 2%부족하다"며 "자출족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최근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에어로휠 튜닝자전거를 파격할인한 3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출족에서는 컬러그립과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안장 등 기타 파츠 등을 갖추고 있어 입맛에 맞게 자전거를 주문하여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다.

특히 10년전부터 수천만원대 산악자전거와 사이클 등을 정비하면서 생긴 노하우와 창업초기부터 변함없이 함께해온 수석미캐닉들의 노련함은 그 어떤것과도 바꿀 수 없는 자출족 자전거튜닝의 기반이다.

조대표는 "일반적인 장비와 기술로는 자전거튜닝 작업시간이 길어지고 능률이 나지 않아 원가상승요인이 될 수 밖에 없다"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매일 손님들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정확하면서도 획기적인 자출족만의 자전거튜닝기술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자출족의 대박행진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또 그는 "자전거튜닝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모든 업체들과 공유하기를 원한다"며 "자전거 사업에서후발주자와 경쟁은 불가피하므로 전국에 패밀리샵과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7월부터는 자출족이 직접 디자인하고 생산한 튜닝 자전거가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