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마시는 홍초’ 매출 쑥 쑥..올해 850억 고지 넘는다
상태바
‘마시는 홍초’ 매출 쑥 쑥..올해 850억 고지 넘는다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1.06.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가 지난해 540억원의 매출고를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마시는 홍초'는 다이어트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초를  물이나 우유에 간편하게 타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실 수 있는 대표적인 식초음료다.

29일 대상은 국내 마시는 식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마시는 홍초’가 2010년 총매출액이 538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2009년 매출액은 391억원이었다.

링크아즈텍 포스자료에 따르면 2011년도 전체 마시는 식초 시장의 전체 규모는 1천2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대상은 ‘마시는 홍초’의 올해  매출을 850억원으로 내다보고 있다.

마시는 홍초가 이처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대표적인 웰빙초이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런 유기산은 인체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식초는 피로원인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 상대적으로 체내 면역기능을 높여줘 가을철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정신안정 작용을 하는 칼슘의 체내흡수율을 높일 뿐안 아니라 혈액을 정화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식초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마시는 홍초’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혈액 순환에 좋은 복분자,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소화개선 및 간기능 향상에 탁월한 매실 등 천연 과실에 국산 벌꿀과 올리고당,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다양한 맛으로 식초를 경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직장회식이나 소모임 등에서 마시는 홍초를 활용한 칵테일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마시는 홍초’ 앱을 통해 다양한 홍초 레시피와 칵테일 제조법, 칼로리와 비만도 체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황덕현 상무는 “’마시는 홍초’는 음료수나 칵테일 등 활용도 면에서도 다양성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50ml 미니병 출시 이후 보다 다양한 고객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음용식초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함과 동시에 세계시장에서도 지역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해 홍초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