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모든 정부 민원 '110'번으로 전화하세요
상태바
모든 정부 민원 '110'번으로 전화하세요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5.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정부와 관련된 모든 민원을 상담하고 안내해주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서비스를 10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이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 110번을 누르면 정부와 관련된 모든 문의.애로 사항을 상담. 안내받을 수 있다.

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시설을 갖춘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상담받을 수 있고,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하며, 직접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콜센터에서 유관 부처에 직접 연결해주는게 특징이라고 위원회는 설명했다.

또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담당 기관 시스템에 직접 연결시켜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해주는 `콜백시스템'을 갖췄으며, 외국인 노동자.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콜센터를 통해 민원 안내.상담이 가능한 기관은 ▲ 56개 중앙행정기관 ▲ 16개 시.도 교육청 ▲ 248개 지방자치단체 ▲ 13개 주요 공공기관 등 333개 공공기관이다.

콜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