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캐슬(Castle)이 연달아 ‘대박’을 터뜨리며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의 대명사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은 올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6년연속 종합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난 1999년 업계 최초로 ‘롯데캐슬’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은지 8년만에 이룬 쾌거다. 성(城)이 갖고 있는 화려함, 웅장함, 귀족적, 고풍스러움 등 긍정적 이미지들을 아파트에 적용해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은 도시형 고급 아파트를 기본 컨셉트로 최고의 마감재와 롯데만의 독특한 설계로 시공된다”며 “롯데건설은 호텔을 지어본 노하우를 아파트 시공에 반영해 차별화를 기했다”고 성공비결을 밝혔다.
또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주거공간으로 최적의 장소라고 손꼽히는 요지요지마다 롯데캐슬이 건립되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아파트 ‘롯데캐슬’은 성이 주는 느낌인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아파트 저층부 외벽을 화강석으로 시공한다든지 단지 내에 공원과 같은 조경시설을 갖추기도 한다. 아파트 현관을 대리석으로 시공해 마치 성에 들어가는 느낌이 들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또 프리미엄 고급아파트 롯데캐슬은 ‘웰빙 아파트’를 지향한다. 산소방, 황토방 등의 건강공간을 만들고 자연채광과 통풍의 극대화를 위한 신평면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한 가변형 벽채, 원적외선 사우나 시설 등 피로회복을 도울 수 있는 공간 개발에도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건설은 앞으로 명품아파트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입지선정에서부터설계·시공·분양·입주후A/S에 이르기까지 명품브랜드 '롯데캐슬'에 걸맞은 고객관리와브랜드 차별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