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사운드까지 생생하게 HD동영상에 담아 보세요"
한국코닥(대표 김군호, www.kodak.co.kr)은 10일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디지털 카메라 이지쉐어 V125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닥 이지쉐어 V1253은 1200만 화소에 광학 3배 줌을 지원하는 슈나이더 렌즈(SCHNEIDER-KREUZNACH VARIOGON)를 장착한 컴팩트 디카로, 1280X720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의 HD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시 사운드를 스테레오 마이크를 통해 녹음하기 때문에 V1253으로 찍은 HD동영상을 평면TV를 통해서 감상하면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면서 볼 수 있다.
또한 사진을 HDTV의 표준 비율인 16:9로 찍어서 촬영한 사진을 HDTV에서도 원본 크기 그대로 감상 할 수 있다. 향후 별도로 판매되는 코닥 이지쉐어 HDTV독을 이용하면, 컴퓨터 없이도 HDTV와 V1235을 직접 연결해 동영상과 사진들을 보다 손쉽게 HD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회사관계자는 "동영상 파일 중 가장 맘에 드는 장면을 골라 사진으로도 따로 저장이 가능하며, 자체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 파일 중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 낼 수 있기 때문에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3.1인치 대형 LCD를 통해 보다 넓게 확인할 수 있으며, HD급 동영상 촬영 시 파일을 보다 길게 촬영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용량이나 속도 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SDHC(SD High Capacity)카드를 지원한다.
사람의 얼굴을 우선 인식해서 최적의 노출과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인 얼굴인식기능(Face Detection)을 탑재하여, 역광이나 밝은 배경에서 인물을 촬영 할 때도 얼굴이 어둡게 나오는 현상을 완화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한 인물촬영이 가능하다.
코닥의 뛰어난 색감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기술들도 장착되어있다. V1253에 장착된 ‘퍼팩트 터치(Perfect Touch)’ 기술은 사진의 어두운 부분을 전체적인 사진의 밝기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밝기를 높여주는 기술로, 보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사진을 얻게 해 준다.
또 23가지 다양한 장면모드를 이용하면 특별한 조작없이 어떠한 순간에도 최고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장면모드 중 하나인 파노라마 기능으로 3장의 사진을 손쉽게 이어 붙여서, 광각으로 촬영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카메라 내 사운드태그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촬영한 이미지에 음성을 추가적으로 덧붙일 수 도 있다.
한국코닥 지용호 이사는 “이지쉐어 V1253의 HD급 동영상 촬영기능은 캠코더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라며 “한국코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디지털 이미지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성능 좋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닥 이지쉐어 V1253의 판매가격은 3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