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사장 하성민)은 IT 노인 돌보미 '효드림텔레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텔레케어 서비스는 응급호출기, 동작감지센서 등을 활용해 고령자의 활동 상황등을 원격으로 체크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보호자나 병원에 연락해 신속히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효드림텔레케어'는 전용 전화기와, 응급호출기, 활동량 감지기를 활용한다. 이 가운데 침실, 화장실, 주방 등에 설치된 활동량 감지기를 통해 이용자의 활동량을 휴대폰 문자나 PC, 스마트폰으로 보호자가 매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식사 시간대 주방 활동이 없다면 식사를 거르는 것이고, 야간 시간대 화장실 이용량이 많다면 배뇨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집에 계시는데 8시간 이상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보호자에게 문자로 통보돼 위급 상황 가능성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
전문의와 간호사 30명으로 구성된 녹십자 헬스케어 콜센터를 통한 월 1회 정기 전화 문진 및 상시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응급상황 발생시 119구조대로 빠르게 연결해 준다.
'효드림텔레케어' 서비스는 SK텔레콤이 복지IT 전문기업 ㈜하이디어솔루션즈, 헬스케어 전문기업 ㈜녹십자헬스케어와 함께 개발했다.
이용 요금은 2년 약정 3년 할부 기준으로 장비 할부금 포함 실속형은 월 1만9천800원이며, 표준형은 월 3만9천600원이다. 전화 1600-7835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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