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구글은 모바일 광고사업 활성화를 위해 광고플랫폼과 광고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LG유플러스는 구글과 공동으로 개발한 광고 중개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유플러스 애드'(U+AD)에 구글 애드몹(AdMob) 광고를 탑재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U+AD와 구글 애드몹이 보유한 광고를 함께 송출할 수 있어 광고당 유효 노출률과 제휴 매체사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부 이갑수 담당은 "급변하는 국내 모바일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양사가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시너지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광고사업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2010년 말 스마트 미디어 광고 플랫폼 U+ AD 출시했으며, 주요 언론사, 방송사 등의 모바일 앱, 웹, 또는 스마트TV 기반 1천600여개 매체를 확보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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