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판매원 엉뚱한 설명으로 팔 잘릴뻔..상품설명서 챙겨봐야
상태바
판매원 엉뚱한 설명으로 팔 잘릴뻔..상품설명서 챙겨봐야
  • 박은희 기자 ehpark@csnews.co.kr
  • 승인 2013.05.2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재질이라고 믿고 구입한 수족관의 파손으로 상해를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판매직원의 구두상 설명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상품 설명서 등을 통해 꼼꼼히 확인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22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에 사는 김 모(여)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달 지인과 함께 A마트를 방문해 원통수족관을 구매했다.

당시 매장 내 판매 직원이 '아크릴 수족관이라 깨질 염려가 없다'며 안전성을 강조했다는 것이 김 씨의 주장.

평소 아이들의 안전문제로 수족관 구매를 망설였던 터라 재질이 마음에 들어 구매를 결정했다.

일주일 후 수족관을 청소하던 중 날벼락을 맞게 됐다. 밑에 남아있던 물을 비우기 위해 비스듬히 드는 순간 갑자기 큰 소리와 함께 박살난 것.

아크릴이라던 수족관의 유리파편이 사방으로 튀는 바람에 김 씨는 팔에 큰 상해를 입었고 동맥과 근육 6개, 신경 하나를 이어붙이는 수술을 해야 했다.



치료 후 당장 매장을 찾아 사건의 경위를 설명하자 마트 측은 아크릴 수족관을 판매한 적이 없다며 모든 책임을 사용자 과실로 떠넘겼다고.

김 씨는 "수족관을 살 당시 나 뿐만 아니라 지인과 같이 들었는데 시치미를 뚝 떼며 나를 거짓말쟁이 취급하더라"며 "판매직원의 설명을 믿고 샀는데 '아크릴이라고 명시된 증거도 없지 않냐'고 오히려 큰소리를 치니 너무 억울하다"며 울분을 토했다.

이에 대해 A마트 관계자는 "확인 결과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 판매자는 아크릴 수족관이라고 말한 적도 없다고 하고 실제로 판매 중인 수족관 중 아크릴 재질은 없다"며 보상 불가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예상치 못하던 사례라 앞으로 더욱 세심하게 주의해서 관리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박은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