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위메프, 어버이날 카네이션 '당일배송'이라더니 함흥차사
상태바
위메프, 어버이날 카네이션 '당일배송'이라더니 함흥차사
  • 박은희 기자 ehpark@csnews.co.kr
  • 승인 2013.05.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의 '당일배송'을 믿고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주문한 소비자가 업체의 주먹구구식 운영에 기막혀 했다.

업체 측은 해당 주문건은 5월 9일에 배송되기로 했던 상품으로 잘못된 것이 없다고 반박했다.

27일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사는 차 모(여) 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6일 밤 11시 40분경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에서 5만5천 원의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주문했다.

홈페이지에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안내되어 있어 늦어도 8일 저녁때까지는 도착할 거라 믿고 기다렸다고. 하지만 어버이날인 8일 밤 10시까지 아무런 연락조차 없이 카네이션은 도착하지 않았다.

다음날 아침 업체 고객센터로 문의하자 확인 후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니 잠시 후 전후 사정이나 사과의 말 한마디 없이 카드 결제취소 문자메시지만 달랑 보내는 걸로 끝이었다.

차 씨는 "업체를 믿고 멀리 계신 부모님께 어버이날 선물로 주문했는데 하루종일 꽃배달만 기다린 부모님께 너무 죄송하다. 배송이 된다 안된다 한마디 말이라도 해줬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불성실한 업체의 태도를 비난했다.

이에 대해 위메프 관계자는 "밤 11시에 당일 주문건을 마감하기 때문에 고객이 6일 11시 44분에 주문한 건 7일 주문건으로 접수된다. 8일에 업체가 전산을 받아 9일에 배송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9일 배송예정이었는데 고객이 그 날 환불을 원해서 환불 처리를 해 준 것으로 시즌상품 판매시 배송일자는 철저히 지키는 편"이라고 강조했다.

업체 측 입장 표명에 차 씨는 "분명히 '당일 배송 가능'이라는 광고 문구를 보았다. 배송일자가  기념일 뒤라면 누가 무슨 의미로 그 상품을 구매하겠냐"며 반박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박은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