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달성
상태바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달성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4.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동시에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국내 총생산(GDP)의 70.8%에 달하는 200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각 산업별 순위를 매기는 국내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한국타이어측은 이번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최초 인지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최초 인지도, 비보조 인지도, 보조 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 모델 New S-Class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을 인정받는 등 품질 및 기술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온 결과라는 평가다.

현재 건립을 추진 중인 최첨단 하이테크 대전 신축중앙연구소와 국내 최대의 타이어 주행시험장인 한국타이어 테스트 엔지니어링 센터가 완공되면 글로벌 Top Tier기업으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티스테이션(T-station)의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서승화 부회장은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수상 및 골든 브랜드 선정은 글로벌 Top Tier 기술을 위한 지속적인 R&D 투자와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국내 1위를 넘어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에 걸맞은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