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프리미엄 데님 편집숍 블루핏에서 코오롱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블루핏 매장에서 선보인다. 가격은 블라우스 27만∼33만 원, 치마 29만∼39만 원, 재킷 45만 원, 원피스 35만 원 등이다.
특히 업사이클링 제품의 소재가 될 재고의류의 해체 작업은 지적장애인단체 ‘굿윌스토어’에서 맡아 한층 의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 시즌에 생산된 의류는 3년이 지나면 소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업사이클링 의류는 이러한 재고에 새로운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가치가 더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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