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최근 일주일(4/24~30)동안 품목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모바일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배(217%)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정의 달 선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품목들의 증가폭이 컸다.
모바일 판매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품목은 가방/패션잡화로 전년 대비 314% 늘었다. 유아동의류 역시 4배(303%) 이상 증가했으며 장난감은 3배(201%) 가량 많이 팔렸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선물인 여성의류, 화장품/향수 등은 각각 214%, 18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PC 판매량은 생필품류가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다. 장난감, 여성의류 등은 오히려 소폭 감소했다.
G마켓 모바일, PC 판매증감률 순위 | ||
순위 | 모바일 (판매 증감률) | PC (판매 증감률) |
1 | 가방/패션잡화 (314%) | 화장지/세제 (7%) |
2 | 유아동의류 (303%) | 조명/인테리어 (6%) |
3 | 신선식품 (274%) | 생활용품 (2%) |
4 | 생활용품 (268%) | 커피/음료 (2%) |
5 | 가공/즉석식품 (256%) | 가공/즉석식품 (1%) |
G마켓 모바일팀 배상권 팀장은 “모바일 쇼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가정의 달 관련 선물 구매도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모바일쇼핑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전용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모바일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을 늘린 것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2009년 업계 최초로 쇼핑 앱을 선보인 이후 최근 3년간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2011년 1%였던 비중이 2012년 3%로 증가했고 2013년에는 평균 16%까지 성장했다. 올 들어서는 모바일 판매 비중이 25%를 넘어서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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