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는 온도와 습도를 스스로 조절하는 기능이 담긴 2014년형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클라쎄 큐브는 국내 최대 12개 환경감지센서를 통해 온도와 습도 등을 스스로 조절하는 '스마트 쿨링 콘트롤(Cooling Control)' 기능을 채용한 점이 특징이다.
냉장고의 내외부에 설치된 온도, 습도, 성에방지, 김치냉장고, 도어 등 12개의 감지센서를 통해 냉장고 온도와 습도, 도어개폐 횟수, 보관된 식품량 등을 감지해 소비자의 사용패턴과 외부상황에 맞춰 최적의 운전상태를 유지한다는 설명이다.
24시간을 식사준비모드, 주간모드, 수면모드 등으로 나눠 스스로 고효율 팬과 인버터 컴프레셔를 조절하여 운영함으로써 절전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작년부터 국내 최초로 채택했던 양방향 무선통신(NFC) 기능도 강화했는데 클라쎄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원스톱 스마트 진단 및 원격 A/S, 온도점검 및 절전관리 등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국내 유일 대용량 3도어 구조를 갖춰 냉장실, 냉동실, 스페셜 큐브 모두 독립된 냉기 순환구조를 채택해 각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동부대우전자 측은 설명했다.
특히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기 위해 냉장고를 구동하는 핵심 부품인 압축기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을 실시하는 등 고객사후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830리터~860리터 용량으로 시크릿 메탈, 스퀘어 화이트 등 총 4가지 모델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