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만족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최고’...꼴찌는?
상태바
패밀리레스토랑 만족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최고’...꼴찌는?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4.06.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패밀리레스토랑 상위 5개 업체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4월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상위 5개 업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가장 높은 점수(3.64점)를 받았다.

이어 블랙스미스(3.56점), T.G.I.프라이데이스(3.55점), VIPS(3.50점), 애슐리(3.48점)가 뒤를 이었다. 5개 업체의 만족도는 5점 만점 평균 3.55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는 '서비스 체험' '서비스운영·관리' '직원 서비스' 등 3개 부문에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가장 높았다. 내부 환경 및 주차 시설 등 '이용편의성'은 VIPS가 높았고 음식의 맛·양·가격 등 '상품구성요인'은 애슐리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응답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할인·혜택서비스 유형은 '통신사 할인'과 '신용카드 할인'으로 각 35.6%를 차지했다. 반면 패밀리 레스토랑 ‘멤버십 포인트 결제서비스’ 이용률은 2.8%로 가장 낮았다.

한국소비자원 측은 "패밀리레스토랑 멤버십 포인트 미사용에 따른 소비자불만을 예방하고 포인트 결제가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최근 일부 신용카드에 도입된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사용 최저한도 폐지, 1포인트 단위 사용 등의 자율개선 사항을 업계에 권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