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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역대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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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역대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6.11 16: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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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대표 토마스 쿨)가 10일 신사전시장에서 판매된 '제타 1.6 TDI 블루모션'을 기준으로 한국법인 설립 9년만에 누적 판매 10만 대를 달성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는 한국시장에 진출한 수입차 브랜드 중 최단기간에 기록한 것으로 연평균 성장률로 환산 시 무려 62.2%에 달하는 기록이다.

지난 2005년 한국시장에 설립된 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 수입차 시장 3대 메가트렌드로 손꼽히는 소형차, 디젤, 수입차 대중화에 초점을 맞추며 한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누적판매 3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는 해치백 '골프'는 운전의 재미와 실용성을 바탕으로 과거 고배기량의 대형차들이 이끌어온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컴팩트카 시대'를 개척해 2009년 6세대 골프가 출시된 이후 매년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 10에 오르고 있다.

여기에 폭스바겐의 성장을 이끌어온 또 다른 동력인 TDI 엔진은 가솔린 모델 위주였던 한국 수입차 시장에 '디젤'이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지난 2005년 골프와 투아렉, 페이톤을 시작으로 선보인 TDI 엔진은 운전의 재미와 높은 연료 효율성이라는 가치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그 결과 2005년 124대에 불과했던 폭스바겐의 디젤 판매는 지난해 2만3천853대로 전체 판매 중 93%의 점유율을 차지할 만큼 증가했고 이는 수입 디젤차 시장 확대로까지 이어져 2012년 처음으로 가솔린 판매를 앞선 이후 지난 해에는 무려 62.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해치백에서부터 세단, SUV, 쿠페, 컨버터블에 이르는 폭스바겐의 모델 라인업을 통해 폭스바겐은 가격대별 판매에서 2천만원대와 3천만원, 4천만원대 판매 1위뿐만 아니라 연령별 판매에서도 20대부터 40대까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토마스 쿨 사장은 "폭스바겐이 한국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비결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새로운 문화를 제시해온 것에 있고 그 중심에 소비자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에 항상 주목하며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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