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전역 군장병 해외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전역 군장병 해외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8.03.1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지난 9일 육군 제30기계화보병사단과 사단 소속 장병들의 전역 후 해외취업 및 창업지원 등 해외진출 지원 협력을 위해 업무협력약정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대우세계경연구회가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청년사업가(Global Young Business Manager: GYBM) 양성과정에 사단 소속 장병들의 참여기회 제공 및 홍보협력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향후 사단에서 자체 시행하는 ‘GYBM 해외진출 예비과정’을 이수하고 대우세계경영연구회의 확인을 받아 확인증을 받은 장병들은 전역 후 혹은 대학 졸업 후 GYBM 지원시 가산점을 받게 된다.

첨부 사진 2 (사진 하단 왼쪽에서 세번째 장병주 회장, 네번째 김성도 사단장).jpg
육군 제30기계화보병사단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장병주 회장을 비롯한 대우세계경영연구회 관계자와 김성도 사단장 및 관계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도 사단장은 협약식에서 “대우가 해외진출 인재를 키우는 일에 우리 부대를 동참시켜 줘서 고맙다”며 “우리 장병들이 전역 후 좋은 일자리를 갖도록 해주는 것이 병영생활을 행복하게 해주는 핵심이라 생각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병주 회장은 “군생활에서부터 사회의 직업을 연계시켜 준비해 주시는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취지에 맞춰 부대 장병들을 전역 후 해외에 도전하도록 보내주면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키워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