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 금융투자교육원은 증권사의 효율적인 내부통제 환경과 조직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을 7월 10일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증권사 내부통제 과정은 증권사 감사, 준법감시 등 내부통제 관련 업무 종사자가 효과적인 내부통제조직 구축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실무 인력 양성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적정성 분석과 최적의 내부통제 방안 도출이 가능하도록 구성돼있으며 내부통제조직․ 내부통제규정 절차에 대한 매뉴얼 작성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증권사 내부통제 업무담당자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소개하고 다양한 내부통제 사례 분석을 통해 금융투자업에 적합한 시사점 도출과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적정성 분석과 최적의 내부통제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주 교육과정이다.
금투협 관계자는 "내부통제에 대한 개념 이해로 효과적인 내부통제조직을 구축하고 내부통제조직, 내부통제 규정, 절차에 대한 매뉴얼 작성능력 제고 및 자사 직원 대상 내부통제 관련 사내교육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교육기간은 7월 10일부터 7월 24일까지, 총 5일간 19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화요일과 목요일 주 2일 야간으로 진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