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MW코리아, 하반기 뉴 MINI JCW 컨트리맨 투입..."틈새시장 정조준"
상태바
BMW코리아, 하반기 뉴 MINI JCW 컨트리맨 투입..."틈새시장 정조준"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8.07.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다양한 신차 투입을 예고했던 BMW그룹 코리아가 하반기 뉴 MINI JCW 컨트리맨을 통해 틈새시장을 노린다. 인기 차급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넉넉함과 스포티함을 살린 MINI JCW의 강점을 두루 갖춘 ‘뉴 MINI JCW 컨트리맨’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은 영국 자동차 제조사 MINI의 전체 라인업 중 가장 크고 다재다능한 최상급 퍼포먼스 모델이다.

크기변환_뉴 MINI JCW 컨트리맨 (2).jpg
2.0ℓ 4기통 JC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ALL4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탑재됐다. 안전최고속도는 234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는 6.5초 만에 도달한다. 이는 MINI 쿠퍼 SD 컨트리맨 ALL4 보다 0.9초 정도 빠른 수준이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의 전장, 전폭, 전고가 각각 4,299mm, 1,822mm, 1,557mm로 5개의 풀사이즈 시트를 갖춰 탑승자에게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뒷좌석을 최대 13cm까지 앞뒤로 조절할 수 있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40:2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450ℓ에서 최대 139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에는 MINI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가 적용돼 하부를 단단하게 붙잡아주는 것은 물론, 더욱 빠른 반응 속도를 실현함으로써 향상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19인치 JCW 경합금 휠, 스포츠 서스펜션과 브렘보(Brembo) 사의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JCW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 JCW 스포츠 시트,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및 패들시프트 등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옵션사양은 MINI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에 접지력과 추진력을 더해 고속 코너링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크기변환_뉴 MINI JCW 컨트리맨 실내 (1).jpg
외관은 MINI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공기역학적 특성과 주행성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차량 전면부에 커다란 공기흡입구가 배치됐으며, 높은 출력에 필요한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추가적인 쿨러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MINI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스커틀에 레드 컬러 및 JCW 로고를 적용해 강렬함과 고급스러움이 더욱 강조됐다. 또한 LED 헤드라이트와 함께 헤드라이트 전체를 감싸는 LED 주간 주행등이 장착되어 가시성 확보와 동시에 뉴 MINI JCW 컨트리맨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레이싱카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를 비롯해 다기능 버튼이 장착된 JCW 스포츠 스티어링 휠, 주행 속도와 제한 속도 정보 등이 표시되는 JC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뉴 MIMI JCW 컨트리맨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준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에는 오직 컨트리맨에만 적용되는 MINI 컨트리 타이머(MINI Country Timer)를 비롯해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인 하만카돈 하이파이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옵션이 탑재되어 있다. MINI 컨트리 타이머 기능은 까다로운 지형에 차량이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의 정도를 자동으로 기록해 시각적으로 오프로드 주행시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크기변환_뉴 MINI JCW 컨트리맨 실내 (3).jpg
아울러 옵션으로 제공되는 터치 스크린이 적용된 8.8인치 컬러 모니터로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은 도로 상황과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MID, 스포츠, 그린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는 컴포트 액세스 및 파킹 어시스턴트 등 각종 편의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뉴 MINI JCW 컨트리맨의 가격은 5970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