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하리 애플망고’는 ‘딸기, 블루베리, 요구르트’에 이어 순하리 수출전용제품 시리즈로는 4번째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12도, 용량은 360ml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초도수량 13만5000병은 호주와 태국, 라오스 등 동남아 일부지역으로 수출돼 3월 중순 이후부터 현지 대형마트와 식당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외국 소비자들이 과일맛 주류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현지 도매사에서 새로운 맛의 제품 개발을 요청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시음테스트를 진행하며 애플망고 특유의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호주와 동남아시장은 순하리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시장”이라며 “새로운 맛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현지 시장특색을 고려해 새로운 과일맛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순하리’는 현재 미국, 베트남, 호주 등 36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지난해 오세아니아와 동남아시장에서 전년 대비 3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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