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신속한 보험가입이 이뤄지도록 이번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기존에는 신계약 심사(언더라이팅) 이후 고객의 과거 병력, 보험검진결과 등에 따라 청약내용이 변경되거나 고지내용이 부족할 경우 FP가 직접 고객을 대면해 동의(자필서명)을 받아야 했다.
신계약 심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완은 전체 계약 건의 약 15%(월 평균 약 1만1000건)에 달한다.
고객은 FP와 일부러 약속을 잡지 않아도 편리하게 서류 작성을 할 수 있고, 심사기일(보험계약 청약~성립까지 소요일)도 상당시간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생명 김종원 언더라이팅팀장은 “기존에 운영하던 프로세스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권 및 편의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FP 입장에서도 절약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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