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태풍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준비 단계' 비상 레벨을 발령하고 태풍대비 사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태풍의 영향을 직 · 간접적으로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에는 빠른 장애 복구를 위해 복구인력, 물자, 발전기, 예비품 등을 구비했다.정전 발생 시 사용할 비상발전기의 가동상태와 저유량, 축전지 이상유무 등을 점검도 완료했다. 현장 피해복구 인력의 경우 하천범람 · 토사유실 등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안전 교육을 시행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철저한 대비책도 시행 중이다.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면서 국사 내 작업이나 장애조치 등 불가피한 경우만 임직원 출입을 허용하는 등 감염 차단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시간 망 장애상황을 살피는 관제인력 및 기간망 · 코어(Core)망 운영인원은 상암, 마곡, 안양, 논현 등 근무 사옥 분산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부서 인원들은 타 근무장소로 이동할 수 없으며 사옥 내에서도 별도 통로로 이동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측은 "불필요한 접촉을 줄여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는 취지"라면서 "한 사옥에 확진자가 발생하더라도 망 운영은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장애에 대응하는 현장 운영팀 인원들은 자택에서 현장으로 직접 출동하는 '직출직퇴' 체제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업무 수행과 코로나19 확산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상향될 때를 가정해 필수유지업무와 최소인력을 파악해 언제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