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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지역상품 선물하기 4.4배 성장…"상품 구색 강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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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지역상품 선물하기 4.4배 성장…"상품 구색 강화할 것"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08.27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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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은 지역상품 선물하기 매출이 올 6월 서비스 확대 적용 이후 약 4.4배로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6월 중순 주요 커머스 플랫폼 중 최초로 지역·컬쳐 카테고리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했다.

서비스 확대 전후를 비교한 결과, 지역 상품의 선물하기 매출은 약 4.4배로(340%)성장했다. 구매 고객 수에서도 약 3.3배(229%)의 증가세를 보였다.

티몬 측은 커피 쿠폰 보다 흔하지 않은 지역 맛집이나 마사지샵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 선물에 MZ세대들이 반응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최근의 경기 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할인 특가로 선물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도 이유라고 풀이했다.

티몬은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는 상황에 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연휴를 한 달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과 친지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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