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개선 위한 SNS 홍보 이벤트 개최
상태바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개선 위한 SNS 홍보 이벤트 개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11.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를 활용한 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는 지난 9월 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공모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작 중 상위 4편을 이번 이벤트에 활용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표어 중 하나를 선택해 표어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청소년노동인권, #일하는청소년)와 함께 개인SNS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별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폰트나 디자인 요소는 자유롭게 추가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 후 참여를 권장한다.

참여 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다. 총 46명을 선정해 ▲최우수상(1명) 5만 원 상품권 ▲우수상(5명) 3만 원 상품권 ▲장려상(10명) 2만 원 상당 기프티콘 ▲재치상(3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더 많은 사람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동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5~8월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라디오방송캠페인과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브랜드이미지(BI)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노동의 의미와 가치 및 노동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