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라이온코리아,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아동이용시설 위생환경 개선 공로 인정
상태바
라이온코리아,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아동이용시설 위생환경 개선 공로 인정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11.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온코리아는 취약계층 아동의 위생환경 개선 및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온코리아가 수상한 ‘2020 불우이웃돕기 후원자 및 유공자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건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후원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라이온코리아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지속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지난 5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아이깨끗해 제품 판매 수익금으로 아동이용시설의 손씻기 위생환경 개선 및 위생교육 지원에 기여하는 공유가치창출(CSV) 협력사업 '아이! 깨끗해 알록달록 화장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이깨끗해 알록달록 캠페인’ 사업에 지원한 지역 아동센터들의 현판
▲‘아이깨끗해 알록달록 캠페인’ 사업에 지원한 지역 아동센터들의 현판

‘아이! 깨끗해 알록달록 화장실’ 캠페인은 위생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손 씻기 생활 형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현재까지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와 장위지역아동센터밀알학교 모델센터 두 곳의 화장실 개보수를 완료 후, 서울권 아동이용시설의 공사를 추가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인천권역까지 수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미래사회 주역인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선물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표창 수여는 위생용품 제조기업으로서 아동복지 증진에 더욱 노력해달라는 의미임을 되새기고,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위생지원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