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한항공,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 지속할 것”
상태바
대한항공,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 지속할 것”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0.12.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항공사 증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검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한다.

업체에 따르면 CCM 인증은 소비자 기본법에 근거한 국가 법정 인증 제도로 기업 활동의 소비자 중심 구성 및 관련 경영 활동의 지속 개선 여부 등 심사·평가해 부여한다.

대한항공의 이번 CCM 인증은 ‘고객감동과 가치창출’을 바탕으로 항공 소비자 편의를 향상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온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대한항공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해오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5월 CCM 도입 선포식을 가진 바 있으며 안정적인 고객 중심 경영 조직 운영을 위해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개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시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중국 우한 전세기 투입 지원 및 재해구호 물품 수송, 몽골 및 중국 쿠부치 사막화 방지 활동 등 글로벌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창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한항공 CCO 이승범 부사장은 “CCM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 추진하는 동시에 고객의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가치 극대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