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동나비엔, 구매·자가진단·AS접수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시작
상태바
경동나비엔, 구매·자가진단·AS접수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시작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12.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이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구매 상담, 자가 진단 및 AS 접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문제에 대한 자가 진단, AS 접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나비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비엔 AI 서비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보일러 구매 상담 서비스다. 현재 사용 중인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명판, 실내 온도 조절기, 보일러 설치 환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기존 보일러 정보를 분석하여 보일러 설치 환경과 용량 등에 맞춰 새로운 보일러 모델을 추천한다.

해당 기능은 보일러 구매 및 설치 예상 금액을 제시하고 가까운 공식 대리점을 연결하여 고객의 보일러 구매를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

나비엔 AI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하여 자가 진단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S 접수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혁신 그리고 언택트 키워드는 모든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사업의 미래 성장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지난 10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전면 개편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소통 창구로 탈바꿈했다. 소비자와 오프라인 대리점 간 소통을 돕는 O2O 플랫폼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보일러, 온수매트, 청정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의 유용한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낸 구매꿀팁 코너를 신선했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소비자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