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GF, 나눔페스티벌 통해 결식아동 식사 지원 나서
상태바
BGF, 나눔페스티벌 통해 결식아동 식사 지원 나서
  • 나수완 기자 nsw@csnews.co.kr
  • 승인 2020.12.2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그룹은 ‘2020 BGF 나눔페스티벌’을 통해 모인 임직원 기부금으로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에게 따듯한 한 끼를 선물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BGF 나눔페스티벌 주제는 ‘한 끼 나눔’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주말 동안 끼니 걱정이 더욱 커진 돌봄 사각지대의 아이들을 위한 주말 식사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기부 방식도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임직원이 사내 인트라넷에서 자율적으로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끼니 수를 정하면 급여 중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언택트 방식을 적용했다. 지난달 24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된 이번 나눔페스티벌에는 1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약 20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BGF그룹은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포함한 약 5000만 원의 재원으로 내년 BGF복지재단의 ‘집으로 온(溫)밥’ 지원사업에 힘을 보탠다.


BGF복지재단이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집으로 온(溫)밥’은 법정 저소득가정과 한부모가정, 다양한 사유로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결식 초등학생 등에게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을 통해 주말마다 집 앞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전달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임직원 기부금으로 BGF복지재단은 내년 ‘집으로 온(溫)밥’ 사업의 지원아동 수를 5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해 총 5600끼를 아이들과 나누기로 했다.

BGF 홍정국 대표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되겠다는 회사 이념처럼 우리사회의 소외된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복지재단은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청각 장애 아동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공동생활가정 아동 치료 및 교육 지원 ▲저소득 가정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등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아동들이 희망찬 미래를 그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