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생방송 기부 콘서트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생방송 기부 콘서트 성료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0.12.3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지난 29일 정오부터 24시간 진행한 릴레이 기부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에서 세아는 '세아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 왔던 충만좌, 흥선좌 등과 함께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낸 콘텐츠들을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세아의 각종 게임 플레이, 특별 게스트가 출연한 컬래버레이션 방송까지 24시간 쉴 틈 없는 재미를 선사했다는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매 시간 보드게임, 마리오 게임, 노래방 등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시 한번 세아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아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와 선데이토즈에서 제공한 다양한 협찬 물품을 시청자들에게 선물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세아 스토리 시청자들은 이번 방송이 특별 편성이었던 만큼 적극적인 호응을 보여줬다. 트위치와 유튜브 양 플랫폼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4500명을 상회했다. 24시간 동안 총 20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방송 중 30만 건 이상의 채팅 메시지가 등록됐다.

세아 스토리는 지난 8월부터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의 후원금, 24시간 생방송 중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을 더해 총 2800만 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다문화 대안교육기관인 '해밀학교'의 IT 인프라 지원과 교육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세아·시청자들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며 2020년을 마무리할 수 있어 정말 의미있는 방송이었다"면서 "신년에는 보다 다양한 기획과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여 버추얼 크리에이터의 한계를 뛰어 넘고 진정한 방송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