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과정가치의 완성은 고객에 대한 진정성에서 나온다"
상태바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과정가치의 완성은 고객에 대한 진정성에서 나온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1.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회사 브랜드와 플랫폼의 가치는 '모든 것을 고객에서 출발하고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접근을 하는 것'이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정 사장은 7일 전체 임원 및 전국 부·점장이 참여하는 '2021년 Leaders Conference'에서 이 같이 밝히고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강조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7일 비대면으로 열린 '2021 Leaders Conference'에 참여하고 있다.
▲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7일 비대면으로 열린 '2021 Leaders Conference'에 참여하고 있다.

 

정 사장은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에게 고객가치의 메시지를 강조했다. 정 사장은 2018년 취임 직후 금융투자업의 본질은 돈이 아닌 고객을 관리한다는 차원에서 고객을 통해 회사의 수익을 키우기보다 고객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에 집중해야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NH투자증권은 정 사장 취임 이후 자산관리(WM) 부문에서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 평가기준을 기존 실적중심 'KPI 제도'에서 '과정가치 평가제도'를 바꿔 고객 신뢰를 잡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모든 금융회사가 비슷한 상품을 제공한다면 우리가 가진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고 진정성으로 고객을 대하면 결국 고객에게도 최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이것은 재무 실적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일에 대한 성과의 문제로서 실적은 시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성과는 지난해 보다 좋을 것”이라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2021년도 시황에 대한 리서치 전망과 각 사업부별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외부강사 초빙을 통해 '리테일 비즈니스의 변화와 대응전략' 및 'Data Science와 금융투자업' 등을 주제로 강연 및 패널토의를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