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쏘시오 계열사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상태바
동아쏘시오 계열사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1.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 한종현)는 물류 전문 계열회사 용마로지스(대표 금중식)가 의약품·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의약품·백신의 정온 배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 중 제품표준서와 의약품 보관조건에서 규정한 실온(1~30도), 상온(15~25도), 냉장(2~8도), 냉소(1~15도) 조건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하는 것이다.

용마로지스는 입고부터 보관·분류, 간선 수송, 배송까지 전 물류 과정에서 의약품·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인프라와 시스템을 갖췄다.

제품을 제약과 유통사로부터 안성 허브센터로 가져오는 것부터 보관·분류 후 전국 물류센터를 거쳐 병원, 약국 등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까지 전 물류과정을 담당하는 차량에 정온 설비를 장착했다. 안성 허브센터에는 업계 최초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정온 상태에서 제품 보관·분류가 가능한 밀폐시설도 구축했다.

정온 배송의 모든 과정·장비는 표준화된 품질관리 절차로 운영되며 품질보증팀이 자동 온도 관제 시스템을 통해 의약품·백신 보관 및 운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기록한다.
 

용마로지스 안성허브센터
용마로지스 안성허브센터

회사에 따르면 용마로지스의 정온 배송은 정온 설비를 장착한 특수 차량만으로 영상 1~30도 조건 유지가 가능하다. 특수 용기 활용 시 영하 20~70도 조건을 유지하며 의약품·백신 배송이 가능한 콜드체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용마로지스 금중식 사장은 "용마로지스는 고객 만족이 곧 용마의 성공이라 생각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가장 최상의 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약품·백신의 안정적인 유통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현 상황에 맞게 사업영역을 보완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물류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으며 현재 전국 총 33개의 물류 센터와 34개의 배송 센터를 바탕으로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