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그간 온라인과 홈쇼핑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소비자 접점 강화와 신규 판매 채널 확장을 위해 오프라인 채널 유통을 추진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세계강남, 롯데본점, 현대본점 등을 비롯해 전국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29개 지점의 솔가 매장에 만나볼 수 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지난해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에 보내온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백화점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 여성 갱년기는 단순한 노화가 아닌 개선·관리할 수 있는 증상인 만큼 더 많은 소비자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유통채널 확장과 함께 다양한 제형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으로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여성 갱년기의 다양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최초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이 핵심 원료다.
휴온스에 따르면 인체적용시험에서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와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인 '멘콜지수(MENQOL)' 모두 유의적 개선 효과를 보였다.
휴온스 관계자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에는 살아있는 유산균 YT1 분말이 위산에 죽지 않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해 작용할 수 있도록 휴온스만의 특허받은 3중 코팅 기술에 장용성 코팅 기술까지 적용됐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하는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통해 유산균의 장내 정착력 또한 높였다"고 설명했다.
빛과 습기에 민감한 유산균 특성에 맞춰 '알루알루(ALU-ALU)' 방식의 개별 포장을 적용해 유산균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