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 인구가 늘어나면서 안마의자 구매·렌탈 고객이 늘어난 것에 따른 결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최근 가전 노하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제품은 물론 다양한 제품 라인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캐리어에어컨이 이번에 출시한 ‘캐리어 클라웰 안마의자’는 ‘슈퍼 슬라이딩’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리클라이닝 시 제품 상체가 앞으로 슬라이딩 작동하여 의자의 뒷공간을 6cm까지 최소화해 공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자동 체형 측정’ 기능을 탑재해 체형에 꼭 맞는 안마를 제공할 수 있다. ‘SL-TYPE 입체마사지’ 기능도 적용돼 각 부위에 맞춰 안마를 진행하며 ‘3D 안마 시스템’으로 입체적인 마사지 동작을 구현한다. '복합 안마', '파도 안마', ‘손 지압', '주무름', ‘주먹 두드림’의 5가지 모션은 효과적으로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런 마사지 기능을 9가지 ‘자동 마사지 코스’와 5가지의 ‘수동 마사지 코스', ’에어 코스’까지 총 15가지 코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열선, 블루투스 스피커, ‘와이드 컬러 LCD 리모컨, ‘리클라이닝(등받이 조정) 다리 각도 조절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안마의자 구매 고객에게 최초 설치를 무상으로 제공하고(도서산간지역 제외) 2년 동안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손상되기 쉬운 ‘등 패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캐리어에어컨은 ‘캐리어 클라웰 안마의자’ 출시와 2021년 신축년을 기념해 ‘일석이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석이조 이벤트’는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 캐리어에어컨의 ‘캐리어 클라웰 안마의자’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10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헬스케어 가전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며 "전문가전 노하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를 비롯한 다양한 가전사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 육성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