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디지털 전환도 고객 이해에서 시작해야"
상태바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디지털 전환도 고객 이해에서 시작해야"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1.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금융지주는 농협금융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임직원이 참여하는 '농협금융 DT(디지털 전환)' 인사이트 토론회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손병환 회장이 "직원들이 시장의 디지털 신기술 동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고객 입장에서 금융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게 좋겠다"고 제안하며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토론회에 앞서 직원들은 CES 2021 주요 이슈에 대해 삼정KPMG 전창의 수석연구원의 강의를 들으며 최신 트렌드를 살폈다.

이후 토론회에서는 농협금융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금융기관이 추구해야 할 디지털 전환의 방향은 무엇인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손 회장은 "시장과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깨어 있으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을 디지털 기술에 활용해 해결해주는 것이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손 회장은 "디지털 전환을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올해 농협금융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발빠르게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우리 직원들이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대해 이렇게 많은 관심을 보일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코로나19로 직원들과 직접 대면하는 회의는 어렵겠지만 이번처럼 화상으로라도 회장님과 직원들이 격의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