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기존 제휴관계인 홈플러스와 다날·이니시스 PG사, 부동산114 등 기업들도 이번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이번 얼라이언스를 통해 소비, 이동, 신용, 품목, 온라인 등 다양한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대부분의 국민 소비활동이 분석될 것으로 여겨진다. 분석된 데이터는 결합 데이터상품과 데이터 기반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분석, 미래시장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대해 신한카드 측은 “앞으로도 오픈형 얼라이언스를 지속 확대해 자동차, 제조, 패션, 의료, 교통, 숙박 등 데이터기업들과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컨설팅 업체, 시스템·솔루션 기업 등이 추가적으로 합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궁극적으로는 민간영역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 결합, 분석, 유통하는 ‘민간 데이터댐’ 구축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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