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 지상 47층 △7개 동 △전용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 △84B㎡ 67가구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분양한 1차 1400가구에 2차 공급분을 더하면 총 2780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인접한 부산시 대부분과 창원시는 현재 규제 지역으로 지정돼 있어 이에 따른 반사이익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수요자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가 들어서는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지는 안동공단을 새로운 여가 휴식공간과 주거가 공존하는 지역으로 재개발하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대규모 공동주택(예정)이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녹지공원(예정)도 계획돼 있어 향후 휴식과 힐링공간을 갖춘 건강, 문화·상업·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각종 동김해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인근에는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 사업도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단지는 김해 및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높다.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도보 10분대 부산김해경전철 김해대학역도 이용할 수 있다.
메가마트, 탑마트 등 대형마트가 단지 주변에 있으며 김해시청, 김해세무서 등 관공서와 신세계백화점, 김해 여객터미널 등도 인접한 거리에 있다. 사업지 건너편에는 상업용지가 있다.
활천초등학교, 신어초등학교, 신어중학교, 한일여고가 단지 가까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 인제대학교도 위치한다. 칠암문화센터, 어방체육공원, 안동체육공원 등도 단지와 가깝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1차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푸르지오만의 특화 설계와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와 함께, 특히 안동의 미래비전을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지역민들의 높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대우건설의 노하우와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김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안동 360-42번지에 마련되며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