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는 선착순으로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으며 곧바로 입주 및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부영주택 관계자는 "현재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각종 호재에 입주민들의 입소문까지 타며 전체 물량의 90% 정도가 소진된 상태"라고 말했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과 지상 23~31층 △38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84㎡ 3116세대 △124㎡ 584세대 △149㎡ 598세대 등 △총 4298세대 규모다.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예비 계약자들을 위해 전동카트를 운영 중이다. 전문 상담사와 함께 세대 내부 및 커뮤니티 센터 관람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 개교가 확정됐다. 올해 3월 개교 예정인 고운초등학교(확정)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1만1084㎡ 규모로 △28개의 교실 △총 862명을 수용할 수 있다. 병설유치원과 영어실 등의 특별실도 있다. 단지 내 관리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이 개원 예정이며 단지 앞으로 해운중학교와 인근 마산가포고·경남대가 있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월영만개(月影滿開) 테마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달을 형상화해 대형 중앙광장과 계절경관을 차별화했다. 단지 중심부에 있는 대형 중앙광장은 축구장 3개 면적에 달한다.
마산 해양신도시(예정) 및 주변 수변공원(예정) 조성이 진행 중이며 교통여건 개선으로 편리함이 더해졌다. 마산 해안도로와 가포신항을 연결하는 가포신항터널이 지난 3월 개통되면서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에서 마창대교까지의 이동 시간이 기존 10여 분에서 2~3분으로 대폭 단축됐다. 이 외 예월로와 청량산터널, 현동교차로, 마창대교 등을 통한 주변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분양홍보관은 현장 위치인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순환로 33 단지내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