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가그린 어린이용은 재활용이 용이한 인몰드 라벨 등 친환경 요소를 적용했다. 인몰드 라벨은 제품 접착 화학물질을 줄여 라벨 제거가 용이하다. 뜯는 곳 표시를 가시화해 소비자들이 라벨 제거 시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다. 2019년에는 가그린을 담은 용기도 투명하게 바꿨다.
이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총 9종의 멸종 위기 동물을 디자인에 담았다. 향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멸종위기종 보호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은 소비자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린이용 가그린에 불소 함유량을 기재했다. 또 구강보건사업에 이바지하는 제품에 부여되는 튼튼이 마크를 획득했다.
동아제약 강주엽 BM은 "가그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에게 구강 건강도 지키고 멸종 위기 동물도 지키는 부분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제품 개발에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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