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은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강황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이다. 커큐민의 SCI급 연구는 논문이 5000여 개 이상 발표될 정도로 전세계 주목을 받고 있다.
커큐민은 지용성 성분으로 체내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섭취 후 대부분의 양이 체외로 배출되거나 장까지 도달하더라도 세포막을 통과하지 못해 흡수율이 1%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휴온스내츄럴 측은 커큐민 섭취 시 느꼈던 불편함과 흡수율을 보완할 수 있도록 특허기술을 적용해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부원료로 피쉬콜라겐, 비타민C, L-아르지닌 등을 함께 배합했으며, 보존료, 착향료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액상형 스틱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가루 형태보다 물과 음료 등에 잘 녹아 섭취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은 슈퍼푸드 강황 속 '커큐민'의 영양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면서 "물, 음료 등과 잘 어울리는 산뜻한 맛으로, 커큐민 섭취를 부담스러워했던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은 이너셋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이너셋몰'과 '이너셋 모바일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