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지난 달 24일부터 이날 점검 전까지 남성과 여성 캐릭터 각 5명을 테일즈 드림 멤버로 선발하는 투표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남자 캐릭터 중 히든러프, 하랑 등 5명이 '헤이지 블루'로, 여자 캐릭터 중 베라, 라라 등 5명이 '미스티 로즈'라는 그룹 명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두 그룹의 공식 팬클럽 중 한 곳에 무작위로 가입되며 '시엘'팀과 '로지'팀으로 나뉘어 이벤트 채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벤트 채널 내 '런너패치'라는 시스템 알림으로 헤이지 블루와 미스티로즈 멤버들의 활동 뉴스나 돌발 미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뉴스 및 돌발미션에 따른 행동을 완료할 경우 신규 이벤트 채널 아이템 '드림코인', '꿈의 보물상자', '꿈의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채널 내 신규 맵 2종도 추가됐다. '뮤직큐(Q)' 맵은 4대 4 팀전으로 맵 플레이 시 구간마다 재생되는 BGM을 듣고 테일즈런너의 여러 맵 중 어떤 맵의 BGM인지 타이핑을 해서 정답을 맞혀야 하는 맵이다. 시간이 경과하면 정답의 힌트가 제공되며 빠르게 정답을 맞힐 경우 이동 속도가 증가된다.
두 번째 맵인 '화려한 조명'은 4대 4 팀전으로 이용자들이 스타디움에 진입한 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는 곳을 향해 달려가면서 트랙을 완주하는 방식이다. 트랙마다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장소들이 달라지며 일정시간 빛을 받지 못하면 탈락하게 된다. 조명뿐 아니라 방해물 롤러, 허들, 물 웅덩이 등이 존재해 높은 집중력이 필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

스페셜 후르츠 박스도 추가됐다. 기존 후르츠 캡슐 시리즈였던 그레이프, 스트로베리, 키위 아이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슈가로즈 패키지를 통해 화이트데이 기념 10개 코스튬 아이템이 포함된 패키지와 테일즈드림 채널의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 패키지가 새로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드림을 성원해 주시고 투표에 참여해 주셨던 모든 런너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런너패치를 통해 각 그룹의 소식을 재미있게 전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언더월드 이후 다시 동화나라에 밝고 화사한 분위기가 가득해졌다.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에도 많은 사랑을 부탁 드리며 보다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