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일동제약 의료전문포털 '후다닥' 가입자 수 5만 명 돌파
상태바
일동제약 의료전문포털 '후다닥' 가입자 수 5만 명 돌파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3.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의 회원 가입자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후다닥'은 일동제약이 지난해 오픈한 의료 전문 포털 및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의료, 의약, 건강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후다닥 건강'으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후다닥 의사는 약 1만2000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의료인들의 진료·연구 활동에 필요한 학술 등 전문 정보는 물론 법무, 세무, 노무, 보험심사 등 병·의원 운영에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동제약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메인화면 캡쳐
후다닥 건강은 의료 소비자인 일반인을 위한 채널로 현재 약 3만8000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후다닥 건강은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실생활 속 다양한 의료 및 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의료 전문가와의 1대 1 소통을 통한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다.

동네 커뮤니티, 동네 의사 Q&A, 병원·약국 찾기 등과 같은 지역 기반 서비스를 통해 해당 지역의 의료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 캘린더, 복약 알리미 등 개인 건강 관리에 유용한 기능도 접할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비대면·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회원 수 확대로 이어졌다.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