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패션 업계와의 성공적인 제휴 사례에 이어 올해는 월드스타와 자동차, 금융업계와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규모와 영역을 모두 확장했다.
넥슨은 지난 19일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TRK 카트 등 콜라보 에디션을 착용한 사진을 4월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선물한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이번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의 콜라보 소식으로 전세계 카러플 유저분들이 호응을 보내주고 있다. 게임과 캐릭터 IP,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이들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3월 25일과 26일에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이벤트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본선이 개최된다.

스타컵에서는 사전 신청자 가운데 인플루언서 8명 및 일반 선수 32명이 최종 선발됐다. 카러플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기 유튜버 테드, 문호준, 런민기, 신동이, 박인수, 하창봉, 피큐큐, 제황이 스타컵 인플루언서로 참가한다.
싱글컵 부문에서는 타이칸 4S 카트를 타고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트랙을 달린 주행 기록을 토대로 상위 128명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로 선발됐다.
친근감 있는 게임성과 인기에 힘입어 KT와 SK텔레콤 등 유수 기업들과 후원 계약을 맺어온 '카트라이더 리그'의 올해 첫 시즌은 신한은행과 함께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금융권에서 참여한 스폰서십이다.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지난 6일 개막했다.

넥슨은 시청자들이 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5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열리는 해당 코너에서는 대회 해설진과 선수들이 출연해 공식 중계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