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참여사들은 고객이 소비하는 미디어/콘텐츠 서비스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원시형태의 대규모 데이터가 저장된 ‘미디어/콘텐츠 데이터 레이크’로 구축한다.
CJ CGV가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 LG유플러스/LG헬로비전의 실시간 프로그램과 VOD 시청이력 등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모아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영화-IPTV'와 '케이블TV-OTT'로 이어지는 미디어 시청 행태 변화를 연구하는 협력 기반이 구축돼 장소, 시간, 온/오프라인 채널에 제약없이 전체 시장의 콘텐츠 소비 행태 분석이 가능해진다.
분석 결과를 통해서는 다양한 관람 패턴을 검증해 채널 통합 시청 쿠폰이나 재관람 혜택, 영화 재개봉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 상무는 “미디어/콘텐츠 시장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장의 발전을 주도함과 동시에 리딩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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