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케미칼,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 담긴 '2020 동반성장보고서' 발간
상태바
롯데케미칼,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 담긴 '2020 동반성장보고서' 발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1.03.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케미칼이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과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사항이 담긴 2020년 동반성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쨰로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에는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위한 금융 및 기술, 설비 지원 사항과 함께 해외 진출 지원책 등의 상생 프로그램 등이 담겨있다.

롯데케미칼은 국내 중소 파트너사의 해외 진출 시 현지 네트워크 부족으로 인한 판로 확대 등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자, 당사가 진출한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중국 등의 해외 자회사와 국내 중소 파트너사 간에 약 200억 원의 거래 규모를 지원했다.

또한, 파트너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공동 기술개발프로젝트 24건과 함께 중소 파트너사의 장비 및 설비 부족으로 인한 원료 개발 어려움 등을 해결하고자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을 제공하여 약 9,000 건 이상의 물성 분석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ESG 경영에서 공급망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노동, 인권, 안전,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기준 평가지표를 마련하고 현장 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CSR평가지원사업을 운영하여, 파트너사의 역량 강화와 공급망 건전성을 확보하였다.

롯데케미칼은 이런 노력 등을 인정받아 2020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동반성장위원회 발표)을 획득하였으며, 올해에는 ESG 경영 전략 방향을 토대로 파트너사와 상생협력하는 문화 조성으로 공정하고 수평적인 동반자 관계 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