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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초당 26병씩 팔렸다…맥주 1등 탈환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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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초당 26병씩 팔렸다…맥주 1등 탈환 본격화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3.25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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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년차에 접어든 청정라거 테라가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공격적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가 출시 2년만에 3월 21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16억5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초당 26병씩 팔린 꼴로, 역대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이다.

혁신을 바탕으로 한 태생부터 차별화된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테라는 출시 최단기간 100만 상자 출고 기록을 시작으로 100일만에 1억 병, 1년만에 누적 6.8억 병을 판매했다. 출시 2년차 성적은 누적 16억 병 이상 판매로, 출시 첫 해 대비 105% 이상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주류 시장 자체가 축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유흥 시장이 어려웠는데도 대세감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지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판매량은 2019년 대비 78% 증가했는데 특히 가정 시장에서 120% 성장했다. 수도권 중심의 유흥 시장에서의 돌풍이 빠르게 지방 상권과 가정 시장으로 대세감을 확산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백신 보급률 확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올해 주류 시장이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공격적 활동으로 테라의 대세감을 더욱 확산해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시동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테라의 차별적인 경쟁력인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고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한 필(必)환경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2일 세계적 업사이클링 업체인 테라사이클과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해 내달부터 청정크루와 함께 캔, 병, 페트 등의 제품 용기, 배달용기 등의 재활용품 수거를 활성화하고 수거된 재활용제품을 활용해 재탄생한 굿즈를 배포하며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릴 계획이다. 

자원순환의 의미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2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 역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했다. 최근 국내 대표 친환경 비건 브랜드인 '마르헨제이'와 컬래버레이션해 백을 한정수량 제작했다. 컬래버 제품은 100%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리젠(Mipan Regen)을 사용해 가치 소비의 의미를 더했다. 

상반기 중에는 테라의 제품 본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출시 2주년을 맞은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해 시장 변화를 이끌고 있다"면서 "출시 3년차에는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맥주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1위 탈환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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