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넥슨은 지수가 직접 참여하는 '2021 카림픽' 대회를 열어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근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카러플퀸' 5화에서는 지수의 톡톡 튀는 상상력에 라인프렌즈 디자인 전문가의 도움으로 완성된 캐릭터 '치치'와 펫 '달곰', 카트 'TRK' 등의 아이템 디자인과 컨셉이 발표됐다.

'골드 사인펜' 아이템으로 카트 외관에 지수 친필사인 모양의 광택 효과를 추가할 수 있도록 마련해 소장 가치도 더했다. 이후 캐릭터 '치치', 펫 '달곰'을 비롯한 다른 아이템도 4월 10일까지 게임 내 차례로 업데이트한다.
카러플X지수 프로젝트 소식을 접한 글로벌 팬들은 지수가 열정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캐릭터 외형부터 성격까지 세세하게 설정하는 적극적인 모습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지수의 개성 넘치는 상상력이 라인프렌즈의 손을 거쳐 완성도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돼 실제 카러플 아이템에 그대로 반영되면서 이번 콜라보 에디션의 특별함이 배가 됐다는 의견이다.
'카러플퀸' 6화에서는 넥슨 사옥에 방문한 지수가 카러플 담당자와 만나 게임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결하는 장면이 소개됐다. 콜라보 아이템 제작 중간 과정을 확인하는 에피소드는 오는 31일 7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은 4월 11일까지 아이템 팀전과 스피드 개인전 부문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터틀팀 혹은 래빗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선수로 선발된 이용자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이들은 5월 9일 2021 카림픽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2021 카림픽 온라인 방청객 신청도 접수한다. 2021 카림픽 본선 당일 온라인 방청객으로 참여하면 지수와 같이 퀴즈를 풀어보거나 카러플을 플레이하고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