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풀무원푸드앤컬처, 제철 식재료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4종 출시
상태바
풀무원푸드앤컬처, 제철 식재료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4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봄을 맞아 제철 나물과 들기름을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를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자체 운영하는 휴게소 및 컨세션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봄맞이 신메뉴 4종은 봄의 싱그러운 에너지를 담은 봄나물에 향긋하고 고소한 들기름이 주재료로 들어간 것으로 1인 반상 형태로 제공된다.

'봄나물 겉절이보리밥&소고기된장찌개'는 국내산 보리밥과 향긋한 봄 제철 나물 4종(돌나물, 세발나물, 얼갈이, 방풍나물)을 매콤한 겉절이 양념소스에 버무렸다. 여기에 우삼겹 맛을 느낄 수 있는 뚝배기 된장찌개를 함께 제공한다.
 

▲봄나물 겉절이보리밥&소고기된장찌개
▲봄나물 겉절이보리밥&소고기된장찌개
'곤드레봄나물밥&목살묵은지김치찜'과 '곤드레봄나물밥&바지락순두부찌개'에는 곤드레와 봄나물 2종(돌나물, 세발나물)을 들기름 베이스 양념간장과 함께 곁들인 곤드레봄나물밥을 담았다.

여기에 두툼한 돼지 통목살과 묵은지를 통째로 넣은 김치찜, 바지락으로 시원하게 육수 낸 얼큰 바지락순두부찌개가 각각 제공된다. 
 

▲곤드레봄나물밥&목살묵은지김치찜
▲곤드레봄나물밥&목살묵은지김치찜
▲곤드레봄나물밥&바지락순두부찌개
▲곤드레봄나물밥&바지락순두부찌개
'향이 진한 들기름 메밀면'은 100% 메밀로 만든 쫄깃한 메밀면을 들기름과 특제 간장 소스에 자작하게 비벼 먹는 메뉴다. 들깨가루에 절인 오이무침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하고 김가루 고명으로 감칠맛을 살렸다.
 
▲향이 진한 들기름 메밀면
▲향이 진한 들기름 메밀면
이번 봄맞이 신메뉴는 ▲찬장(용산점) ▲자연은 맛있다(코엑스점) ▲잠실 내츄럴 소울 키친 ▲외동휴게소(울산방향) ▲현풍휴게소(대구방향/현풍방향) ▲롯데리조트 속초 ▲롯데리조트 부여 ▲소노벨변산리조트 총 8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조트의 경우 주문과 동시에 갓 지어 찰진 솥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찬장 용산점, 자연은 맛있다 코엑스점, 잠실 내츄럴 소울 키친에서 봄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풀무원 정백홍라면(랜덤) 1개와 풀무원 스윗홍주스를 증정한다. 각 매장별로 200개씩 준비돼 있으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컨세션&휴게소 사업본부장은 "본격적인 봄을 맞이하며 봄나물과 고소한 들기름을 활용해 제철에만 느낄 수 있는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봄에는 푸드앤컬처가 제공하는 싱그러운 봄 시즌 신메뉴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의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모던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을 비롯해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식문화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카페 'ttt coffee' 등이 있다.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는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를 운영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